바른생활

Having Note 작성법 본문

쓰다_일상의기록

Having Note 작성법

바른소년 2020. 8. 9. 17:07

Having Note는 서윤이 주연에게 Having의 효과를 증폭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소개한 것이다.

 

"물살을 타고 있는 그 순간에는 자신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볼 수가 없죠. 그런데 점을 찍은 뒤 그것을 연결하면 전체의 흐름을 볼 수 있어요. Having 노트를 쓰는 것도 그렇게 점을 찍는 과정이죠. 하나씩 기록하다 보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파악될 거에요."

 

"문장은 단순한 것이 더 좋아요. '나는 가지고 있다(I have~)'로 지금 자신에게 있는 것을 적고 '나는 느낀다(I feel~)'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면 돼요. 그 뒤에 감사나 감탄의 표현을 덧붙여도 멋지겠죠. 매일 쓰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한 주에 3,4회 쓰는 것을 더 권해요. 하루도 빠지지 않고 써야 한다는 의무감에 시달리지 않도록 말이죠."

 

 

8월 9일 일요일

 

I HAVE 집에서 에어컨을 틀고 있을 수 있다. 비가 많이 오는 날씨 때문에 습하고 더운 여름날에 에어컨을 틀고 집 안에서 책을 보는 시간을 가졌다.

 

I FEEL 평소 가고 싶었던 휴양지에 온 기분이다. 코로나로 인하여서 해외 여행은 어렵지만 집에서 즐기는 호캉스를 즐기다니 마치 내가 부자가 된 것 같다. 빌게이츠도 휴가를 보내기 위해서 책을 들고 가는데, 나는 집에서 그와 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니 행운이다.